Daika 건조기의 원리
 
Daika™ 건조기는 두가지 핵심기술 즉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과 히트파이프 건조기 기술을 다년간에 걸친 연구개발 결과로 얻어진 건조장치이다. 특히, Daika™ 건조기는 가장 훌륭한 히트펌프 기술과 NASA 우주 프로그램의 파생기술인 새로운 우주시대 히트파이프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생산현장에서의 건조시스템, 특별히 농산물 건조시스템의 신기원을 이룩하였다.
 
히트펌프는 주위로부터 열을 추출하여 실내에 따뜻한 공기를 공급해 주는 시스템이다. 대부분의 히트펌프는 주위의 낮은 온도(약 0℃ ~ 20℃)에서 열을 뽑아내어 성능계수(C.O.P) 3의 성능으로 약 38℃의 공기온도를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것은 매 단위당 기계적 에너지의 투입으로 히트펌프는 3배의 열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Daika™ 건조기에서는 히트펌프사이클을 빙점온도에서 부터 열대성 기후온도까지의 좀 더 넓은 온도범위에서 작동하여 성능계수(C.O.P) 4.5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개조된 제품이다. 히트파이프 제습기는 HPT사에 의해 NASA 우주 프로그램의 스핀오프 기술로 개발되어 최근에 와서야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Dinh™ 히트파이프로 알려지고 있는 히트파이프 제습기는
 
어떠한 에너지도 사용하지 않고도 전통적인 제습기보다 그 제습용량을 2배로 향상시킨 몹시 놀라운 위업을 달성하였다.


Daika™ 건조기의 원리는 생상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낮은 온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또한 건조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낮은 상대습도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Daika™ 건조기는 주위의 습한 공기를 취하여 그 공기를 건조하고 따뜻한 공기로 바꾸어주며, 또한 히트펌프 사이클로 운전되기 때문에 환경적으로 깨끗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농업분야의 응용
 
 Advanced Dryer Systems사는 히트펌프 기술과 히트파이프 기술을 결합하여 다음과 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차원의 건조기를 개발하였다.
 
 탁월한 에너지 효율
Daika™ 건조기는 일반적으로 곡물을 건조하는데 에너지 비용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가장 짧은 건조시간
일반적으로 건조공기를 사용하여 비가 오는날에도 건조시간을 60% 단축시킨다. 실제로 히트펌프의 열원은 공기속에 있는 수분의 잠열이기 때문에 Daika™ 건조기는 주위의 상대습도가 70% 이상이고 온도 30℃ 정도의 열악한 환경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나타낸다. 땅콩이나 곡물은 하루만에 건조되며(보통 건조기는 3일 소요), 쌀은 12시간안에 건조된다.(보통 건조기는 24시간 소요)
 
 최상의 품질유지
낮은 온도의 제습공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생산물의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시켜준다. 종자는 100%에 가까운 발아성을 나타내며 생장력이 넘치고 쌀벼는 정미소에서 10% 더 많은 곡물수확이 가능하다. 특히, 쌀의 경우 곡물 산출량이 높기 때문에 더욱 그 가치를 더해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쌀 수확량으로 2년안에 건조기 비용을 회수할 수 있을 것이다.
 
           최적 곡물 건조기 시스템의 턴키 패키지 기술
 
고객의 요구를 충본히 만족시키기 위하여 최적 Daika™ 건조기를 턴키 패키지로 설계 및 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