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건물의 환기에너지 회수방법으로 사용된다.
대규모, 장거리에서도 사용될 수 있는 새로운 열교환 기술이다.
분리형 히트파이프 열교환기 기술로 전체 건물 환기 에너지를 6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모든 기후 조건에서 170,000 CMH까지의 분리형 히트파이프 열교환기 제작이 가능하며 여름과 겨울 모두 에너지 회수 능력이 우수하다.
 
같은층에 분리형 히트파이프 열교환기를 설치할 경우
 
신선공기 도입과 배기가스는 상호교차 오염을 피하기
위하여 거리를 두어 다른 위치에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
이다.
신선공기 도입구와 배출가스 출구사이의 거리가 60m까
지의 거리에서는 작동유체의 흐름을 돕기위한 2개의 작
은 펌프모듈을 사용함으로써 히트파이프 열교환기 설치가 가능하다.
이러한 시스템은 유리로 둘러싸인 건물의 햇볕이 비치는
부분에서 열을 흡수하여 건물의 그늘진 곳에 열을 전달하여 난방에너지를 절약하는데 유효하게 사용될 수 있다.
 
[분리형 히트파이프 열교환기의 작동 유체 순환을 돕기 위하여 소형 펌프 모듈이 사용된다.]
 
서로다른 층에 분리형 히트파이프 열교환기를 설치 할 경우
 
건물의 지층에서 옥상층까지 또는 건물의 어느층 사이에서도 열교환이 가능하다. 단단 펌프모듈을 사용 할 경우 최대 설치높이는 15m까지 가능하지만, 다단펌프모듈을 사용 할 경우 층간 높이 차이가 더 큰 곳에서도 설치 가능하다.
[높이가 다른 층에 사용될 수 있는 열교환기]
본 열교환기는 건물의 신선공기 흡입과 배출장소가 다른층에 있을때도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찬 공기흐름이 하부에 위치한 히트파이프 열교환기를 통과할 경우에는 작동유체를 상부에 위치한 히트파이프 열교환기에 순환시키기 위하여 유체
펌프가 사용되며, 찬 공기흐름이 상부 열교환기를 통과할 경우에는 작동 유체는 중력에 의해 순환되기 때문에 펌프가 필요없다. 건물에 가장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신선
공기를 건물의 가장 높고 오염원으로부터 떨어진 곳에서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공기열원이 여러개일 경우에도 분리형 히트파이프 설치가 가능
 
두개 이상의 공기 열원에 사용될 경우 분리형 히트파이프 열교환기는 여러개로 나누어 설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고층 빌딩에서 한개의 배출공기에서 열을 회수하여 각층의 신선공기도입구에 유효하게 열을 전달할 수 있다.